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성 스타일링

by sunnytaen 2024. 7. 18.

남성 스타일

남성스타일링

1.수트

(1) 수트 스타일


1.유러피안 스타일 : 재단의 선이 엄격하고 각진 어깨와 좋은 소매, 가슴에서 힘까지 피트 (Fit) 한 모양으 로 다소 경직된 느낌을 준다. 마른 체형의 사람에게 적합하다.


2.아메리칸 스타일 : 미국의 대표적 스타일인 '브룩스 브라더스'의 내추럴 숄더의 특징을 보여준다. 기 능적이며 실용적인 스타일로 실루엣은 일직선의 형태이며 스타일과 체형커버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3.이탈리안 스타일 : 남성적인 매력이 잘 표현된 스타일로 넓은 어깨를 강조하고 아랫단을 곡선으로 처리하여 세련된 느낌을 준다. 가장 많이 선호하는 실루엣으로 캐주얼라인까지 확장 응용된다.


4.브리티시 스타일 : 영국의 유명한 맞춤복 쉐빌로우 실루엣으로 아메리칸과 유러피안의 중간형이다.
기본형인 싱글 브레스티드 수트는 자연스런 어깨, 투버튼, 뒤트임이 하나 있는 형태이다.

(2) 수트의 올바른 착용

어깨와 소매까지 연장선을 수직으로 하고 V존과 맞닿은 라펠 모양이 부드럽게 보이게 한다.
셔츠의 소매는 수트 소매보다 아래로 1~1.5cm 정도로 손목뼈를 조금 가리는 것이 좋으며 셔츠의 칼 라 역시 수트의 칼라보다 1~1.5cm 정도 나오게 한다. 베스트 밑으로 셔츠나 벨트 등이 보이지 않게 하고 팬츠의 통은 구두를 살짝 가릴 정도, 바지 길이는 양말이 보이지 않게 하는 것이 좋다. 이때 양 말의 컬러는 수트와 동색 계열로 선택한다.

(3) 수트의 기본 컬러

① 네이비 : 비즈니스웨어의 대표적 색상으로 청결, 생동감, 차분함이 특징
② 그레이 : 지성적 분위기, V존을 레드 등으로 포인트를 주면 좋음
③ 브라운 : 부드럽고 온화한 이미지로, 브라운 계열 셔츠에 타이는 레드, 브라운 계열이 좋음

 

2. 셔츠(Shirt)

셔츠의 개념은 시대에 따라 변화되어 왔는데 과거에는 단순한 속옷의 개념이었다면 최근에는 점차 외관으로 보이는 남성 패션의 중요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1) 셔츠의 종류

① 레귤러 칼라 : 셔츠 칼라의 기본 형태
② 와이드 스프레드 칼라 : 깃의 벌어짐이 넓은 형태

③ 핀홀 칼라 : 깃의 끝에 핀을 끼우는 구멍이 있어 안전핀 액세서리로 고정하는 형태
④ 버튼다운 칼라 : 셔츠 칼라의 끝을 단추로 고정하는 형태
⑤ 탭 칼라 : 원저 칼라라고 명칭

(2) 셔츠의 선택 방법

둥근 얼굴 : 라운드 셔츠(X)------>>>>둥근 얼굴이 강조되므로 피하는 것이 좋음

긴형: 롱칼라 셔츠(X) ----------->>>> 얼굴이 더 길어 보임

목이 긴 형 : 로우 칼라 셔츠(X)----------->>>> 목을 커버하기 위해 하이 칼라의 셔츠를 선택
목이 짧은 형 : 하이 칼라의 셔츠------->>>> 답답해 보이므로 피하는 것이 좋음

3. 헹거치프(Handkerchief)

수트의 스타일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헹거치프로 포켓치프라고 부르기도 한다. 포멀수트에는 TV폴드, 트라이앵글, 쓰리 피크 형태가 적합하며, 캐주얼 재킷에는 퍼프, 크래쉬 형태의 연출이 좋 다. 색의 조화는 넥타이와 동색 계열의 선택이 기본이며 소재도 동일한 것을 고른다. 


퍼프(Pufl)
쓰리 피크(Three Pick)
트라이앵글(Triangle)
TV폴드(TV Fold)

 

4. 넥타이(Necktie)

네티의 시트의 제일 중요한 4존의 분위기를 연출하가기론으로 . 그리스 번에 중 이하게 다 한 알력을 가전으로 변 줄 수 있다. 소재는 신크가 기본으로 3, 코튼, 만 등도 제주하는타일에 활용된다.

(1) 넥타이 문양

스트라이프, 솔리드, 페이즐리, 올오버, 도트 등의 다양한 문양이 있다.

1. One Point(원 포인트)
2. Allover(올오버)
3. Paisley(페이즐리)
4. Check(체크)
5. Dot(도트)
6.Stripe(스트라이프)

7. Solid(솔리드)

 

(2) 넥타이 매는법

1. 포인 핸드 노트(Four in Hand Knot) : 가장 기본적인 넥타이 매듭 방법으로 플레인 노트(Plain Knot) 라고도 한다. 일명 '한 겹 매기' 방식으로 큰 날을 좌우 어느 쪽에도 걸지 않고 한 바퀴 반을 감아 내 려 매는데 매듭부에서 짧게 감기므로 넥타이를 간단히 매거나 길게 맬 때 적합하며 얼굴이 마르고 삼각형에 가까운 사람, 키가 큰 사람에게 어울린다. 역삼각형 매듭 아래로 내려오는 큰 날의 시작 부분 을 자연스럽게 처리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2.원저 노트(Windsot Knot) : 영국의 원저공이 창안한 넥타이 연출법으로 큰 날을 한 바퀴 감아 내리 는 방법이다. 넥타이를 단단하고 안정되게 매거나, 중후한 멋을 낼 때 사용한다. 단, 매듭이 너무 크면 품위가 떨어지므로 두꺼운 원단의 넥타이는 피하도록 한다. 양쪽 걸린 부위의 조임이 균등 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3. 하프 윈저 노트(Hal Windsor Knot) : 세미 윈저 노트 또는 에스콰이어 노트라고도 부르는 이 방법 은 원저 노트와 비슷하지만 큰 날을 좌우 어느 한편만 걸어서 매듭을 진다. 윈저 노트의 정갈함이 좋지만 매듭이 지나치게 크다고 생각될 경우에 적합한 방법으로 큰 날을 좌우 한편에만 걸기 때 문에 좌우를 균등하게 만들기 위해서 각 과정마다 단단하게 꽉 조여야 한다.

 

4. 더블 크로스 노트(Double cross knot):로 높고 중한 분위기를 내리는 방원의 신사들이 있음
5쁜 법이다. 큰 남은 작우 한편에 짙어 두 바꿔 같은 후 앞으로 관리 방법이며 교차되어 올 은 비법이 제 트럼 매독으로 벽타이의 풍요로움이 살아나 와이드칼라 셔츠나 높은 드레스 셔츠에 연출하면 그 중함이 강조된다. 자칫 너무 두꺼워질 수 있으므로 두꺼운 감의 넥타이들 피하며 무늬가 없는 실크 타이가 가장 좋다.

5. 블라인드 폴드 노트(aind Fold Knot) : 플레인 노트 상태에서 큰 날을 매듭의 뒤쪽으로 돌려 앞으 로 빼내는 방법으로 다른 넥타이와 다른 V존을 형성하여 강렬한 이미지를 준다. 따라서 스포티 스타일에는 어울리지 않고 파티 등의 공식석상에서 다소 대담하게 활용하거나 특히 비즈니스 수트와 잘 조화되어 수트를 돋보이게 하므로 중후한 분위기로 연출할 때 활용한다. 폭이 너무 넓지 않은 타이로 연출한다.

6.베이직 노트(Basic Knot) : 보우타이를 매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밝은 색조의 무지, 특히 작은 무늬의 타이로 재치 있고 장난기 섞인 연출을 원할 때 적당하다. 울 타이로 하면 실크 타이보다 음영효과가 탁월하여 보다 우아하게 연출할 수 있다.